회원가입

[1장 총칙]

1(목적)

본 약관은 플레이티켓(이하 "회사"라고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를 포함한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2(용어의 정의)

"플레이티켓"이라 함은 회사가 용역 등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용역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www.playticket.co.kr)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판매자라 함은 본 약관을 승인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하며,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하고 입점하여 자율적으로 상품 등록, 가격 책정 등을 하는 자를 말합니다.

"구매자"라 함은 용역 등을 구입할 의사를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밝힌 이용자를 말하며, 회원 및 비회원 구매자 모두를 의미합니다.

3(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이나 공지사항을 통해 적용일자 최소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및 정부기관의 해석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개정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하며,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회원 탈퇴(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고, 약관 적용일까지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장 회사의 서비스]

4(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전자상거래이용 서비스

. 재화 또는 용역 등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공연 등에 대한 관람서비스의 판매

. 공연 관련 상품에 대한 판매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5(정보의 제공)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의 관련법령 등에 위반이 있음이 확인되거나 현저한 가능성이 있는 경우 회원자격정지 및 관계기관의 정보제공(신고) 등의 절차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가 직접 운영하는 제2조 제1항의 사이트 이외에 다른 경로로 접근하거나 다른 도메인 등으로 접속하여 오류로 연결되는 이용자의 이용에 대하여 신뢰성을 보장하지 아니합니다.

6(서비스의 중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10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 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7(서비스 이용시간)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매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일자 및 시간은 제외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장 회원관리]

8(가입신청)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승낙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 제9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신청,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 등이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9(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다만,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상품의 판매 및 구매 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합니다. 이 경우 판매 및 구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의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용역 등의 대금, 기타 회사의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 및 임의사용 하거나 연락처의 허위/도용 또는 고의로 회사와의 연락을 두절하는 경우

6. 기타 회사의 영업행위를 고의로 방해하는 경우

7. 본 약관 제14조 내지 제16조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회사는 제2항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해서는 회원자격 상실일로부터 3년간 정보를 보유합니다.

10(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는 회원이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로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4장 상품거래의 일반]

11(구매신청)

이용자는 사이트 상에서 다음의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합니다.

1. 용역의 선택

2. 이용자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확인 및 배송정보, 결제 방법의 선택

3. 구매정보에 대한 확인 및 회사 또는 판매자에 대한 승낙의 요청 등

12(대금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용역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 중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방법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1. 현행법령에 따른 각종 계좌이체

2. 각종 신용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기타 회사가 정하는 결제수단

구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와 관련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용역 등의 청약 후 합리적인 일정 기간 내에 결제가 이루어 지지 않는 경우 회사는 이에 해당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구매자의 결제수단에 대하여 정당한 사용권한 보유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해당 거래진행의 정지 및 소명자료의 제출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장 회사와 이용자의 의무사항]

13(회사의 의무)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금융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회사는 관련법령을 준수하고, 회원을 위한 고객센터를 운영하여 각종 민원의 해소를 위해 노력합니다.

14(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 신용 및 금융정보, 연락처, 아이디(닉네임 포함) 도용 및 임의사용

2.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거나 고의로 변경을 시도하는 행위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회사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회사의 서비스정책에 반하여 재판매를 위해 상품을 구매하는 행위

8. 회사가 이용자를 위해 시행하는 각종의 이벤트(할인쿠폰 등) 서비스를 회사 서비스정책에 맞지 않도록 사용하는 행위

9. 현금융통을 위해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금감원, 수사기관 등의 제재를 받을 수 있는 사항의 거래요청, 회사의 정당한 관련서류 제출요구에 응하지 않는 행위

15(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회원은 관련법령에 따라 회원정보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을 가집니다.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공하거나 임의 사용하는 등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의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등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사전에 통지하거나 변경해야 하며, 변경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사고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 또는 개인정보 등이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알리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16(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링크를 포함)하는 서비스의 내용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행위와 결부된다고 인정되거나 종교적, 정치적, 사회적 분쟁을 일으킬 수 있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회원이 회사 사이트 및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7. 해당 화면과 객관적인 관련성이 없거나 현저히 적다고 판단되는 내용(다른 광고 문구 등)

8. 티켓 등의 재판매를 위한 매매양도를 유도하는 경우

[6장 전자상거래이용 서비스]

17(예매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콜센터 및 인터넷예매처를 통해 공연 및 이벤트 등의 예매서비스를 제공하며, 예매가능 기간은 이용자가 사용하는 예매서비스의 선택, 결제수단에 따라 다르며, 이는 회사 사이트 이용안내에 명시된 내용을 따릅니다.

18(티켓 예매, 판매 수수료)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예매 서비스에 대해 예매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변경 사항이 발생할 경우 제10조에 따라 회원에 대한 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별 공연 별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예매수수료는 제21조에 따른 취소의 경우에도 예매 당일 이외에는 환급하지 아니합니다.

③ 회사는 공연판매자들에게 판매금액의 6.6%(부가세포함)의 판매수수료를 부과하고 수수료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19(배송)

판매자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구간별 추가비용 및 기본비용, 배송비용 부담자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판매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구매자의 손해를 배상합니다.

배송 소요 기간은 지방포함 10일 이내의 기준이 적용됩니다. ,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기한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하며, 개별적인 재화 및 용역에 따라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배송료는 달리 정함이 없는 한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20(환급, 반품 및 교환)

판매자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3일 이내에 계약해지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다음의 각 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는 판매자는 배송된 재화일지라도 재화를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이용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1. 배송된 재화가 주문내용과 상이하거나 판매자가 제공한 정보와 상이할 경우

2. 배송된 재화가 파손,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3. 재화가 광고에 표시된 배송기간보다 늦게 배송된 경우

4. 방문 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제18조에 의하여 광고에 표시하여야 할 사항을 표시하지 아니한 상태에서 이용자의 청약이 이루어진 경우

회사 오픈마켓을 통해서 구입하신 상품은 구매확정절차 후 회사를 통해 환급, 반품, 교환을 요청이 제한되며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협의해서 처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합리적인 기간이 경과한 후에도 구매자가 구매확정절차를 이행치 않는 경우 해당전자상거래의 계약이행이 정상적으로 종료된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구매확정절차를 이행할 수 있으며 판매자에게 정상적으로 판매대금을 지급하는 등 통신판매 중개자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단 자동구매확정까지의 합리적인 기간은 개별약관으로 정합니다.

구매자는 제반 법령에 따라 결제대금예치업무(에스크로)의 보호를 회사에 요청할 수 있습니다.

반품 또는 교환에 필요한 왕복배송비용 기타 필요한 비용은 귀책사유 있는 쪽에서 부담하며, 배송상의 문제로 구매자가 입은 손해에 대한 배상책임은 귀책사유 있는 배송업체를 지정한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해외에서 국내로 상품을 배송하는 해외구매대행서비스의 경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및 동법시행령에 의하여 반품 및 교환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1(예매 티켓의 환불, 취소 및 변경)

구매자가 예매하신 티켓의 취소는 행사/판매 취소 마감시간 전까지 가능합니다.

회사는 판매 및 취소 마감 시간 기준을 개별적인 재화 및 용역에 따라 제 18조의 방법으로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전항의 판매 및 취소 마감 시간은 행사 주최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예매한 티켓의 취소는 구입하신 예매채널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구매자가 배송서비스를 이용해 티켓을 수령한 경우 지정된 취소마감 시한까지 티켓을 판매자에게 반송, 도달하도록 하여야 취소가 가능합니다.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취소시점이 공연일로부터 3일 이상 남은 경우에는 취소수수료를 부과하지 아니합니다. , 취소시점이 공연일로부터 2일 이내일 경우에는 본 조 제8항이 우선합니다.

6항의 기간이외의 취소 시에는 개별적인 재화 및 용역에 따라 취소수수료를 달리 정하고 해당 수수료를 공제할 수 있으며, 취소수수료 정책은 사전공지 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만, 달리 정하지 않은 경우 아래 기준에 따릅니다.

1. 6항에도 불구하고 취소의 시점이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기한에 해당하는 경우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의 보상규정에 따릅니다.

공연/전시상품의 취소 시점이 공연일로부터 2일 이내일 경우는 아래 기준의 취소수수료를 부과합니다.

- 예매 후 ~ 관람일 3일 전까지(자정 전) : 없음

- 관람일 2일 전 ~ 관람일 1일 전까지 : 티켓 금액의 30%

- , 결제금액이 1,000원 미만인 경우 카드사와 결제대행사의 최소 결제금액 정책으로 인해 1,000원 부과

-  관람 1일전 오후 5시 이후는 취소요청이 불가합니다.

⑨ 공연 당일(당일 구매 포함)은 취소, 환불, 변경이 불가합니다. , 관람일 당일 취소 가능한 상품의 경우 관람일 당일 취소 시 티켓 금액의 90%가 부과 됩니다.

기타 이본 약관 및 회사 사이트의 이용안내에 규정되지 않은 환급, 반품 및 교환에 대한 사항 및 특정 공연에 대한 취소수수료율의 적용에 대한 사항에 대해서는 소비자 피해보상규정에 규정한 바에 따릅니다.

22(결제방법에 따른 취소 처리)

신용카드 결제자

1. 일반적으로 취소완료 되고 4~5(, 공휴일 제외) 후 카드 승인 취소가 확인됩니다. , 예매시간을 계산하는 기준은 시간이 아닌 날짜를 기준으로 합니다.

2. 구매자가 예매한 티켓을 취소할 경우 소정의 취소 수수료 등의 기타 비용을 회사에 지불할 수 있습니다.

3. 예매 취소 시 최초 결제한 동일카드로 취소 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를 재승인 (배송료 또한 재승인) , 기존 결제금액을 취소합니다.

가상계좌 결제자

1. 예매 취소요청 시 반드시 환불 받으실 계좌번호와 은행명을 입력하세요.

2. 취소 후 환불 처리는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 소요됩니다.

3. 환불은 반드시 예매자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받으실 수 있으며, 그 계좌를 통해 취소 수수 료와 송금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됩니다.

4.예매일 익일 오후 2359분까지 입금하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예매 취소되니, 문자로 안 내되는 입금마감시간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휴대폰 결제자

1. 휴대폰 소액결제 통신사 정책에 따라, 결제 당월에 예매 취소요청 내역에 대해서는 결제취 소로 진행하며, 결제 익월 예매 취소요청 내역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기재 및 인증한 예매 자 본인명의의 환불계좌로 입금합니다.

이 경우 휴대폰결제수수료 + 취소시점에 따라 취소수수료 금액의 총액이 공제됩니다.

실시간 계좌이체 결제자

1. 회사는 이용자의 예매 취소요청 시 계좌이체 출금계좌로 취소요청 익일(영업일기준)에 취소 수수료 + 송금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고객 환불 계좌에 입금 합니다.

23(예매 티켓의 배송방법에 따른 취소 처리)

우편배송 예매자

1. 회원이 우편배송을 통해 티켓을 받은 경우 해당 공연의 관람일 전일 은행 마감 시간 이내 티켓이 본사에 도착해야만 환불, 취소가 가능 합니다.

2. 구매자가 티켓을 반송하는 경우 구매자의 예약번호, 연락처, 반송사유, 무통장 입금 고객의 경우에는 환불 받으실 은행명, 계좌번호와 예금주이름을 적어 티켓과 함께 판매자에게 도달토록 하여야 합니다.

3. 발송 받으신 티켓은 현금, 상품권과 같은 유가증권입니다. 수령한 티켓을 분실했거나 티켓이 훼손되었을 경우 예매 취소 및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현장수령 예매자

1. 구매자는 예매당일 회사의 인터넷사업장을 통해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2. 예매한 티켓의 취소마감시간 이전까지 취소가 가능하지만 제21조에 따른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3. 예매한 티켓에 따라, 부분취소가 불가한 상품이 있으며, 부분취소 시에도 취소티켓에 대해서 취소수수료가 부과됩니다..

24(허위구매에 대한 규제)

회사는 최근 1개월 이내, 50매 이상의 티켓을 취소한 이력이 있는 고객이 티켓수와 관계없이 두 번째 취소를 하고, 세 번째 예매를 시도할 경우에는 부정한 이용으로 보아 온라인 무통장 결제수단에 한해 결제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21조 제6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특정 이용자가 특정 공연에 대해 최근 3개월 동안 누적하여 60매 이상 티켓을 대량으로 예매완료 및 취소하거나 티켓매수와 무관하게 2회 이상의 예매완료 및 취소를 반복하는 등 고의적으로 부정하게 이용하는 경우 또는 현저하게 부정한 이용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선량한 이용자의 보호를 위해 전체 공연 또는 해당공연의 입장권에 대해 1개월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예매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그 즉시 1일이상의 소명기한을 부여하여 이용자로부터 기한 내에 합리적인 소명서를 제출받는 경우에는 예매제한 조치를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예매 및 취소를 반복하여 기타 부정한 목적을 위하여 회사 또는 다른 이용자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 회사는 제9조에 따라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7장 기타]

25(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에 등록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한, 게시자에게 속합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는 회사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이 창작하여 회사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해당됩니다.

회원이 창작, 등록한 저작물을 회사에 게시한 후 회사에 삭제 요청을 할 경우 회사는 즉시 삭제합니다. 다만 회원이 해당 게시물의 삭제를 요청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계속해서 게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게시물에 대해 제3자로부터 저작권 및 기타 권리의 침해로 이의가 제기된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법령에 따라 정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26(분쟁해결)

회사는 이용자와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해 관련법령과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상담센터를 운영하면서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 분쟁해결에 적극 노력합니다.

27(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소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칙]

28(시행일자)

본 약관은 2015년 11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

[1장 통칙]

1(목적)

본 약관은 플티(주)(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http://www.playticket.co.kr)(이하 '사이트'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 결제대금예치서비스 또는 선불식전자지급수단인 'P-Ticket'의 발행 및 관리 서비스(이하 통칭하여 '전자금융거래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자가 이용하는 경우, 회사와 이용자 간 전자금융거래의 법률관계를 정함에 그 목적이 있습니다.

2(정의)

본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금융거래'라 함은 회사가 전자적 장치를 통하여 전자금융업무를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종사자와 직접 대면하거나 의사소통을 하지 아니하고 자동화된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는 거래를 말합니다.

2. '전자지급거래'라 함은 자금을 주는 자(이하 '지급인'이라 합니다)가 회사로 하여금 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하여 자금을 받는 자(이하 '수취인'이라 합니다)에게 자금을 이동하게 하는 전자금융거래를 말합니다.

3. '전자적 장치'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정보를 전자적 방법으로 전송하거나 처리하는데 이용되는 장치로서 현금자동지급기, 자동입출금기, 지급용단말기, 컴퓨터, 전화기 그 밖에 전자적 방법으로 정보를 전송하거나 처리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4. '접근매체'라 함은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거래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수단 또는 정보로서 전자식 카드 및 이에 준하는 전자적 정보(신용카드번호를 포함한다), '전자서명법' 상의 인증서,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이용자의 생체정보, 이상의 수단이나 정보를 사용하는데 필요한 비밀번호 등 전자금융거래법 제2조 제10호에서 정하고 있는 것을 말합니다.

5. '이용자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란 이용자의 동일성 식별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숫자와 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거래지시'라 함은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계약에 따라 금융기관 또는 전자금융업자에게 전자금융거래의 처리를 지시하는 것을 말합니다.

8. '오류'라 함은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전자금융거래가 전자금융거래계약 또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에 따라 이행되지 아니한 경우를 말합니다.

3(약관의 명시 및 변경)

회사는 이용자가 전자금융거래를 하기 전에 본 약관을 게시하고 이용자가 본 약관의 중요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전송을 포함합니다) 의 방식에 의하여 본 약관의 사본을 이용자에게 교부합니다.

회사가 본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그 시행일 1월 전에 변경되는 약관을 금융거래정보 입력화면 및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4(거래내용의 확인)

회사는 '사이트''마이페이지'나 기타 조회화면을 통하여 이용자의 거래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2주 이내에 모사전송, 우편 또는 직접 교부의 방법으로 거래내용에 관한 서면을 교부합니다.

전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5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거래계좌의 명칭 또는 번호

2. 거래의 종류 및 금액

3. 거래상대방을 나타내는 정보

4. 거래일자

5. 전자적 장치의 종류 및 전자적 장치를 식별할 수 있는 정보

6. 해당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전자적 장치의 접속기록

1항의 대상이 되는 거래내용 중 대상기간이 1년인 것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건당 거래금액이 1만원 이하인 소액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2. 전자지급수단 이용 시 거래승인에 관한 기록

3. 이용자의 오류정정 요구사실 및 처리결과에 관한 사항

이용자가 제1항에서 정한 서면교부를 요청하고자 할 경우 다음의 주소 및 전화번호로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증가로29길 36, 501호

이메일 주소: playticket@daum.net

전 화 번 호: 02-322-3658

5(오류의 정정 등)

이용자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오류가 있음을 안 때에는 회사에 대하여 그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의 규정에 따른 오류의 정정요구를 받은 때에는 이를 즉시 조사하여 처리한 후 정정요구를 받은 날부터 2주 이내에 그 결과를 이용자에게 알려 드립니다.

6(전자금융거래 기록의 생성 및 보존)

회사는 이용자가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의 내용을 추적, 검색하거나 그 내용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 이를 확인하거나 정정할 수 있는 기록을 생성하여 보존합니다.

전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보존하여야 하는 기록의 종류 및 보존방법은 제4조 제2, 3항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7(거래지시의 철회)

이용자가 전자지급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는 지급의 효력이 발생하기 전까지 본 약관 제4조 제4항 기재 담당자에게 전자문서의 전송(전자우편을 이용한 전송을 포함합니다)에 의한 방법으로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각 서비스 별 지급효력의 발생시기는 본 약관 제15조 및 제20조에서 정하는 바와 같습니다.

이용자는 전자지급의 효력이 발생한 경우에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상 청약의 철회의 방법에 따라 결제대금을 반환 받을 수 있습니다

8(전자금융거래정보의 제공금지)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취득한 이용자의 인적사항, 이용자의 계좌, 접근매체 및 전자금융거래의 내용과 실적에 관한 정보 또는 자료를 이용자의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제공, 누설하거나 업무상 목적 외에 사용하지 아니합니다.

9(회사의 책임)

회사는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이거나 사용,관리주체인 경우), 계약체결 또는 거래지시의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과정에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손해배상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 회사가 접근매체의 발급주체가 아닌 경우로서 접근매체의 위조나 변조로 발생한 사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2. 이용자가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하거나, 3자가 권한 없이 이용자의 접근매체를 이용하여 전자금융거래를 할 수 있음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자신의 접근매체를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한 경우

3. 법인('중소기업기본법' 2조 제2항에 의한 소기업을 제외한다)인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로서 회사가 사고를 방지하기 위하여 보안절차를 수립하고 이를 철저히 준수하는 등 합리적으로 요구되는 충분한 주의의무를 다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로부터의 거래지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기타의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처리 불가능하거나 지연된 경우로서 이용자에게 처리 불가능 또는 지연사유를 통지한 경우(금융기관 또는 결제수단 발행업체나 통신판매업자가 통지한 경우를 포함합니다)에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로 인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의 사유가 발생하여 전자금융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경우에는 회사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중단일정 및 중단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10(분쟁처리 및 분쟁조정)

이용자는 회사 홈페이지 메인 화면 하단에 게시된 분쟁처리 책임자 및 담당자에 대하여 전자금융거래와 관련한 의견 및 불만의 제기, 손해배상의 청구 등의 분쟁처리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분쟁처리를 신청한 경우 회사는 15일 이내에 이에 대한 조사 또는 처리 결과를 이용자에게 안내합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분쟁처리결과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경우 '금융위원회의설치등에관한법률' 51조의 규정 에 따른 금융감독원의 금융분쟁조정위원회나 '소비자기본법' 31조 제1항의 규정에 따른 한국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에 회사의 전자금융거래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한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11(회사의 안정성 확보 의무)

회사는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전자금융거래의 종류별로 전자적 전송이나 처리를 위한 인력, 시설, 전자적 장치 등의 정보기술부문 및 전자금융업무에 관하여 금융감독위원회가 정하는 기준을 준수합니다.

12(약관외 준칙)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용어의 정의 포함)에 대하여는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판매에 관한 법률,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소비자보호 관련 법령 및 개별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13(관할)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관할은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2장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14(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라 함은 전자적 방법으로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고만 합니다)의 구매에 있어서 지급결제정보를 송신하거나 수신하는 것 또는 그 대가의 정산을 대행하거나 매개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티위스 컴퍼니가 제공하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15(거래지시의 철회)

본 약관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용자가 전자지급결제대행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 된 금액의 정보에 대하여 수취인의 계좌가 개설되어 있는 금융기관 또는 플티(주)의 계좌의 원장에의 입금기록 또는 전자적 장치에의 입력이 끝날 때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플티(주)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16(접근매체의 관리)

플티(주)는 전자지급결제대행 서비스 제공 시 접근매체를 선정하여 이용자의 신원, 권한 및 거래지시의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접근매체를 제3자에게 대여하거나 사용을 위임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 목적으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는 자신의 접근매체를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노출하거나 방치하여서는 안되며, 접근매체의 도용이나 위조 또는 변조를 방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플티(주)는 이용자로부터 접근매체의 분실이나 도난 등의 통지를 받은 때에는 그 때부터 제3자가 그 접근매체를 사용함으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3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

17(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결제대금예치서비스'라 함은 '사이트'에서 이루어지는 선불식 통신판매에 있어서, 플티(주)가 소비자가 지급하는 결제대금을 예치하고 거래가 완료된 후 재화 등의 대금을 판매자에게 지급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2. '선불식 통신판매'라 함은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기 전에 미리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하는 방식의 통신판매를 말합니다.

3. '판매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플티(주) 운영의 사이트에 입점한 자로서, 통신판매를 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소비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플티(주) 운영의 사이트에 입점한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는 자로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2조 제5호의 요건에 해당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이용자'라 함은 '판매자''소비자'를 말합니다.

18(적용범위)

본 약관은 이용자가 '사이트'를 통한 선불식 통신판매를 이용하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19(예치된 결제대금의 지급방법)

소비자(그 소비자의 동의를 얻은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을 자를 포함한다. 이하 제2항 및 제3항에서 같습니다)는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플티(주)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플티(주)는 소비자로부터 재화 등을 공급받은 사실을 통보 받을 경우 플티(주)가 정한 기일 내에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합니다.

플티(주)는 소비자가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영업일이 지나도록 정당한 사유의 제시 없이 그 공급받은 사실을 플티(주)에 통보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소비자의 동의 없이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플티(주)는 판매자에게 결제대금을 지급하기 전에 소비자가 그 결제대금을 환급 받을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결제대금을 소비자에게 환급합니다.

20(거래지시의 철회)

이용자가 결제대금예치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이용자는 거래지시된 금액의 정보가 수취인이 지정한 전자적 장치에 도달한 때까지 거래지시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플티(주)는 이용자의 거래지시의 철회에 따라 지급거래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수령한 자금을 이용자에게 반환하여야 합니다.

21(준용규정)

2장 결제대행서비스 제16조는 본장 결제대금예치서비스에 준용합니다.

[4P-Ticket 및 기타 선불식전자지급수단]

22(정의)

본 장에서 정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P-Ticket'라 함은 이용자가 플티(주)가 발행하며 운영하는 인터넷사이트(http://www.playticket.co.kr)의 오픈마켓에 입점한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데 사용하기 위하여 플티(주)가 발행, 관리하는 선불식전자지급수단으로, 플티(주)'P-Ticket' 이외에 '기타 선불식전자지급수단'을 발행할 수 있습니다. , 플티(주)가 신규로 선불식전자지급수단을 발행하는 경우, 선불식전자지급수단 해당 여부 및 본 약관 적용 사실을 이용자에게 고지합니다.

2. 플티(주)가 발행하는 선불식전자지급수단의 경우 그 보유한도는 기명식 200만원, 무기명식 50만원으로 합니다.

3. '이용자'라 함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판매자로부터 재화 등을 구매하고 'P-Ticket' 또는 '기타 선불식전자지급수단'을 결제수단으로 하여 그 대가를 지급하는 자를 말합니다.

4. '판매자'라 함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을 판매하고 'P-Ticket''기타 선불식전자지급수단'을 결제수단으로 하여 그 대가를 지급받는 자를 말합니다.

5. '접근매체'라 함은 'P-Ticket' 또는 '기타 선불식전자지급수단'을 이용한 전자금융거래에 있어서 지급지시를 하거나 이용자 및 거래내용의 진실성과 정확성을 확보하기 위하여 플티(주)에 등록된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 기타 플티(주)가 지정한 수단을 말합니다.

23(접근매체의 관리)

플티(주)는 이용자로부터 'P-Ticket,' '기타 선불식전자지급수단' 또는 접근매체의 분실 또는 도난 등의 통지를 받기 전에 저장된 금액에 대한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장 결제대행서비스 제16조 제1항 내지 제3항은 본장 P-Ticket 또는 기타 선불식전자지급수단에 준용합니다.

24(이용기한 등)

이용자가 이벤트 등을 통하여 플티(주)로부터 무상 제공받은 P-Ticket 또는 기타 선불식전자지급수단의 경우 플티(주)에서 정한 기한에 한해서만 이용 가능합니다.

25(환급 등)

이용자는 보유 중인 P-Ticket 또는 기타 선불식전자지급수단의 환급을 플티(주)에 요구할 경우 P-Ticket 또는 기타 선불식전자지급수단의 충전한 금액의 80%이상 사용시 잔액에 대하여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상으로 제공받은 P-Ticket 및 기타 선불식전자지급수단의 환급은 이벤트, 포상, 보상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무상으로 제공하기전 본 P-Ticket 및 기타 선불식전자지급수단의 환급이 가능함을 이용자에게 사전에 공지하거나 통지한 경우 에 한합니다.

천재지변등의 사유로 인하여 플티(주) 또는 판매자등이 재화 또는 용역제공이 불가능하게 되거나 티위스 컴퍼니가 발행한 P-Ticket 또는 기타 선불식전자지급수단의 결함으로 플티(주) 또는 판매자로부터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지 못하게 될 경우 보유중인 P-Ticket 또는 기타 선 불식전자지급 수단의 전액 환급 가능합니다.

26(결제수단등)

P-Ticket 또는 기타 선불식전자지급수단의 결제수단은 금전적 가치충전을 위한 현금만 가능합니다. , 예외적으로 플티(주)와 선불식전자지급수단 결제 제휴계약을 맺은 신용카드사의 신용카드로는 결제가 가능합니다.

순금, 상품권등 불법적인 현금화 우려가 있는 일부 상품의 경우 P-Ticket 또는 기타 선불식전자지급수단의 결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결제제한 상품의 품목에 관하여는 이용자에게 사전에 통지 후 제한합니다.

[ ]

27(시행일)

본 약관은 2020218일부터 시행됩니다.

플레이티켓은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보호를 중요시하며, 이용자가 플레이티켓의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온라인상에서 회사에 제공한 개인정보가 보호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이에 플레이티켓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모든 관련법류를 준수하며 이용자들의 개인정보가 보호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플레이티켓은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통하여 이용자들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 드립니다. 플레이티켓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의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홈페이지 첫 화면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께서는 사이트 방문 시 수시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정보에 포함되어 있는 성명, 생년월일 등의 사항에 의하여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대부분의 서비스는 별도의 사용자 등록이 없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플레이티켓은 회원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자들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 개인의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플레이티켓은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공개하지 않으며, 수집된 정보는 아래와 같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가입 시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아이핀(I-Pin) 번호 및 연계정보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자 식별에 이용

. 회원아이디, 비밀번호 : 회원유무의 확인

.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서비스 이용 후 계약이행에 대한 내용 제공, 배송/결제 진행사항 통보, 이벤트 안내 및 상품 정보 발송, 영수증 및 청구서 송부

.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번호, 예금주 : 상품구매에 따른 결제와 환불 등 요금 결제

. 주소 : 서비스 이용에 따른 티켓 배송과 이벤트 당첨 시 경품 발송

. 기타 선택항목 : 개인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자료

2. 비회원 로그인 시

. 이름, 이메일 주소, 전화번호 : 공연 예매 접수 및 고객응대

3. 판매자 회원

. 대표자명,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명/사업자등록번호/통신판매업신고번호 : 가입의사 확인 및 판매자 회원 서비스 제공 등

. 개인 및 개인사업자의 경우 주민등록번호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 6거래기록 보존

2(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플레이티켓은 이용자들이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또는 이용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합니다항목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여, 동의합니다항목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3(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플레이티켓은 이용자들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원으로 가입하실 때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적인 정보들을 온라인상에서 입력 받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 시에 받는 필수적인 정보는 이름, 생년월일, 연락처 등입니다. 또한 양질의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용자들이 선택적으로 입력할 수 있는 사항으로서 선호하는 공연장르, 공연 주 관람지역 등을 입력 받고 있습니다. 또한 사이트 내에서의 예매서비스 이용이나 이벤트 행사 시 선별적으로 개인정보 입력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등)는 수집하지 않으며 부득이하게 수집해야 할 경우 이용자들의 사전동의를 반드시 구할 것입니다. 그리고, 어떤 경우에라도 입력하신 정보를 이용자들에게 사전에 밝힌 목적 이외에 다른 목적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외부로 유출하지 않습니다.

4(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이용자가 플레이티켓 회원으로서 회사에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동안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계속적으로 보유하며 서비스 제공 등을 위해 이용합니다. 다만, 아래의 [6 ] “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관리(열람, 정정, 삭제 등)에 관한 사항" 에서 설명한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이 직접 삭제하거나 수정한 정보, 탈퇴를 요청한 경우에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디스크에서 완전히 삭제하며 추후 열람이나 이용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그리고 제3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에서와 같이 일시적인 목적 (이벤트, 본인확인 등)으로 입력 받은 개인정보는 그 목적이 달성된 이후에는 동일한 방법으로 사후 재생이 불가능한 상태로 처리됩니다.

귀하의 개인정보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리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

방문에 관한 기록 : 3개월

보유기간을 이용자에게 미리 고지하거나 개별적으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 고지하거 나 개별 동의한 기간

플레이티켓은 귀중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유출의 방지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하여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5(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1]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이용자들이 사전에 공개에 동의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홈페이지에 게시한 서비스 이용 약관 및 기타 회원 서비스 등의 이용약관 또는 운영원칙 을 위반한 경우

. 자사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에게 정신적, 물질적 피해를 줌으로써 그에 대한 법적인

조치를 취하기 위하여 개인정보를 공개해야 한다고 판단되는 충분한 근거가 있는 경우

. 기타 법에 의해 요구된다고 선의로 판단되는 경우 (ex. 관련법에 의거 적법한 절차에

의한 정부/수사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하여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광고주,

협력업체나 연구단체 등에 제공하는 경우

.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따른 불만사항 및 문의사항(민원사항)의 처리를 위한 경우

6(이용자 자신의 개인정보 관리(열람,정정,삭제 등)에 관한 사항)

회원님이 원하실 경우 언제라도 당사에서 개인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으며 보관된 필수 정보를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플레이티켓 홈페이지의 마이페이지 항목을 클릭하여 직접 열람 또는 정정하거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확인 후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회원 가입 시 요구된 필수 정보 외의 추가 정보는 언제나 열람, 수정, 삭제할 수 있습니다.

회원님의 개인정보 변경 및 삭제와 회원탈퇴는 당사의 고객센터에서 로그인(Login)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7(쿠키(cookie)의 운영에 관한 사항)

플레이티켓은 회원인증을 위하여 쿠키를 운용합니다. '쿠키(cookie)'는 회원님에 대한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웹사이트가 회원님의 컴퓨터 브라우저(넷스케이프, 인터넷 익스플로러 등)로 전송하는 소량의 정보입니다.

회원께서 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플레이티켓의 컴퓨터는 회원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회원의 추가정보를 회원님의 컴퓨터에서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께서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쿠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아들여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개인정보>개인정보 설정에서 모든쿠키허용-낮음-보통-보통 높음-높음-모든쿠키차단을 할 수 있는 선택권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회원님께서 쿠키에 대한 설치를 거부하거나 삭제로 설정한 경우에는 해당 웹 페이지에 일정부분에 대해서 접근할 때마다 회원님의 아이디(ID)나 비밀번호(password)를 다시 입력하셔야 합니다.

플레이티켓은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쿠키를 운영하며. 이는 로그아웃 시, 자동으로 컴퓨터에 저장되지 않고 삭제되도록 되어 있으므로 공공장소나 타인이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를 사용하실 경우에는 로그인 후 서비스 이용이 끝나시면 반드시 로그아웃해 주시기 바랍니다.

8(비회원고객의 개인정보관리)

플레이티켓은 회원에 한하여 티켓 예매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나, 비회원의 경우, 간단한 개인정보 입력 후, 티켓 예매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회원과 동일하게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

당사는 비회원 예매의 경우 배송 및 대금 결제, 상품 배송에 반드시 필요한 개인정보만을 고객님께 요청하고 있으며 입력하신 지불인 정보 및 수령인 정보는 대금 결제 및 상품 배송에 관련한 용도 외에는 다른 어떠한 용도로도 사용되지 않습니다.

9(개인정보의 위탁처리)

플레이티켓은 서비스 향상을 위해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경우 동의 등 법률상의 요건을 구비하여 외부에 수집 취급 관리 등을 위탁하여 처리할 있으며, 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유하는 정보는 당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에 국한됩니다.

1.위탁 대상자 : [KCB 신용평가정보], [스마트로], [KT]

2.위탁 업무 내용 :

. KCB 신용평가정보 본인확인에 필요한 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 ()스마트로 - 신용카드 결제, 실시간 계좌 이체

. KT - 문자서비스

다만,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를 위탁하거나 제공하는 경우에는 수탁자, 수탁범위, 공유 정보의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서면, 전자우편, 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미리 귀하에게 고지합니다.

10(개인정보관련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당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이용자 여러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있으며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모든 절차와 방법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하단에 명시한 [11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메일을 통하여 불만사항을 신고할 수 있고, 플레이티켓은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하여 신속하고도 충분한 답변을 해 드릴 것입니다.

11(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당사는 귀하가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와 관련한 아이디(ID)의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유지책임은 해당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플레이티켓은 비밀번호에 대해 어떠한 방법으로도 이용자에게 직접적으로 질문하는 경우는 없으므로 타인에게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공공장소에서 온라인상에서 접속해 있을 경우에는 더욱 유의하셔야 합니다.

플레이티켓은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개인정보 책임자 : 류혜정

2.개인정보 담당자 : 류혜정

3.문의처

. E-M A I L   : playticket@daum.net

. 전 화 번 호 : 02-322-3658

. 팩 스 : 02-324-3658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 또는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으로 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or.kr / 118)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118)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www.spo.go.kr/ 02-3480-3571)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netan.go.kr / 1566-0112)

12(고지의 의무)

현 개인정보취급방침의 내용은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 부 칙 ]

13(시행일)

이 약관은 20151020일부터 시행됩니다